모하비 에어서스펜션 탈거 코일 스프링 장착 , 청주 투싸이클 !

모하비 에어 서스펜션 탈부착 투사이클안녕하세요 😀 모하비 튜닝 전문점 투사이클 김승훈입니다.모하비 KV30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입고 당시 리어 서스펜션 불량으로 입고되었고 계기판에는 3점등으로 경고등이 켜진 상태로 입고되었습니다.KV300의 경우 리어 에어 서스펜션 잔고장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현재로선 솔밸브나 컴프레서 모두 모비스로부터 부품 수급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다 부품 가격도 만만치 않아 많은 분들이 코일 스프링 변경 작업을 선호하고 있습니다.워낙 만성적인 문제로 꼽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모하비 에어 서스펜션입니다.압력 방식이기 때문에 트레일러나 캐러밴을 견인하는 분들에게는 모하비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로 꼽힐 정도로 유용하게 쓰이는 부분입니다.하지만 오늘은 리어 에어 서스펜션, 즉 에어 튜브를 분리하여 코일 스프링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실시합니다.로어 암 그리고 스프링은 모두 23MY 마스터 제품으로 준비됩니다.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KV300에는 코일 스프링을 바로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리어 암을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기존의 로어 암 캠버 볼트 고착으로 탈부착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연식이 있어서 쉽게 풀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요~모두 다이아몬드 컷팅날로 절삭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앞으로도 이러한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캠버 볼트도 새 제품으로 교체되며 교환시 좌우가 다르므로 반드시 주의하여 작업합니다.고착 방지를 위해 그리스 도포 후 체결을 진행합니다.모하비 에어 서스펜션 차량의 에어 튜브 제거, 그리고 리어 23MY 마스터 코일 스프링 로어 암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에어 서스펜션에 들어가는 에어라인은 마무리 처리하고 깔끔하게 정리하여 순정 배선 라인에 묶어 둡니다.휠타이어 체결 시 다시 규정 토크로 반드시 체결 토크 확인!모든 작업이 완료되어 테스트 주행을 수행합니다.테스트 주행 결과 이상 없음! 오히려 에어 서스펜션보다 코일 스프링 작업이 훨씬 승차감에 유리하다는 점! 모하비 에어 서스펜션 타는 문의는 언제든 하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투사이클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율천남로 128투사이클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율천남로 128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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